에듀윌, 경비지도사·전기기능사 등 11월 자격증 시험일정 공개
- seoultribune
- 2024년 11월 1일
- 1분 분량

종합교육기업 에듀윌(회장 양형남)이 다음달 예정된 주요 자격증 시험일정을 정리해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11월 자격증 시험은 △9~26일 전기기능사 및 위험물기능사 실기 △9일 제26회 경비지도사 △16일 유통관리사 및 제60회 국제무역사 △23일 제93회 한경테샛 △30일 제102회 매경테스트 등이다.
다음달 9일부터 26일까지는 전기기능사 및 위험물기능사 실기시험이 시행된다. 기능사 시험은 응시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전기기능사는 공기업 전기직렬 고졸 채용에서 중요한 자격증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기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자격증 중 하나라고 에듀윌 측은 설명했다. 위험물기능사는 안전관리가 중요한 산업현장에서 그 수요가 높은데, 특히 안전 관련 법규 강화에 따라 위험물기능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9일에는 제26회 경비지도사 시험도 치러진다. 경비지도사는 정년 없이 평생 일할 수 있는 직업으로, 특히 50대 이상 응시자의 비중이 높다.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경비업체를 설립 및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최근 다가구 주택 증가로 관련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16일에는 유통관리사 3회 시험과 제60회 국제무역사 시험이 예정돼 있다. 유통관리사 자격증은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더불어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국제무역사는 대기업 무역상사 및 물류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 취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무역영어와 함께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이어 23일에는 제93회 한경테샛(TESAT), 30일에는 제102회 매경테스트가 진행된다. 한경테샛은 경제 및 금융 지식을 입증하는 시험으로, 금융권 및 대기업 채용에서 중요한 스펙으로 인정받는다. 매경테스트 역시 금융사 및 대기업 입사 시 우대받으며, 다양한 기업에서 채용 및 승진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서울트리뷴 (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