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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9월 동행축제, 온·오프라인 통해 직접매출 7200억 달성

  • seoultribune
  • 2024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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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온라인기획전, TV홈쇼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매출 6024억원과 지역행사 판촉행사 등 오프라인 매출 1148억원 등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도 1조3920억원이 판매됐다.

이번 9월 동행축제는 최초로 해외에서 개막행사가 개최됐다. 베트남 하노이 현지 수출상담회 및 팝업스토어, 소공인 전용매장 개점 등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등 동행축제를 글로벌 축제로 확장했다.

또한 동행축제 기간 중 외식 및 장보기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카드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백년가게(BC·농협카드), 전통시장・상점가(신한·국민)에서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

지역축제와 전통시장 야시장, 골목상권과 연계한 소상공인·전통시장 판촉전 행사를 전년보다 8곳 확대하고 대형 유통사와의 상생기획전을 2배로 확대하는 등 지역경제와 전통시장·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놓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축제의 열기를 이어갔다.

다양한 숏폼 영상을 활용한 이색홍보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국 34개 야시장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모아서 소개한 '별별야시장' 쇼츠와 청계광장 판매전에서 진행한 동행 양궁 이벤트로 엮은 '내 꿈은 양궁선수' 쇼츠 등 13편의 유튜브 쇼츠영상들이 총 95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동행축제를 알렸다.

52명의 청년서포터즈와 K-글로벌특파원들은 각종 지역행사 정보와 할인혜택 등을 소개해 적극적인 홍보에 앞장섰다.

서울트리뷴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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