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앨리스 '크루 골프보험', 1년 6개월 만에 계약 10만건 돌파
- seoultribune
- 6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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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은 지난 2023년 8월 출시한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에서 판매 중인 '크루(CREW) 골프 보험'의 체결 건수가 10만 건을 넘어섰다고 27일 밝혔다.
'크루 골프보험'은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8월, 체결 건수가 4만 건을 넘어선 이후 가입 속도가 더욱 가팔라지면서 지난해 11월엔 6만 건을 돌파했다. 특히 봄·가을 골프 성수기 시즌에는 매월 1만 건에 육박하는 계약이 체결됐다.
'크루 골프보험'은 홀인원 비용과 배상책임 등 골프보험의 기본 보장 이외에도, 교통사고 대인 벌금과 형사합의금 등 운전자보장까지 한 번에 가능해 골프에 진심인 마니아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손보는 지난해 8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크루 골프보험의 선물하기 기능을 확대했다. 앞서 CREW 골프보험은 1회권 플랜만 선물할 수 있었으나, 최대 50회 라운드까지 보장 가능한 'N회권 플랜' 역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선물 받은 'N회권 플랜'은 앨리스 앱에 탑재된 'N회권' 메뉴에 접속해,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라운드 일정만 등록하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롯데손보는 소비자들이 쉽게 골프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 간 업무 제휴(B2B)도 시작했다. 국내 최대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XGOLF)를 운영하는 쇼골프㈜와 제휴를 맺어, 쉽고 간편하게 롯데손해보험의 골프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보험서비스 가입에 동의한 쇼골프플레이 멤버십 회원은 엑스골프를 통해 골프 라운드를 예약하고, 홀인원 쿠폰을 사용하면 골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크루 골프보험은 보험을 넘어 안전과 안심까지 선물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솔루션"이라며 "본격적인 골프 성수기 시즌인 만큼 골프보험에 대한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트리뷴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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