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메디컬 (비티에스메디컬), 에임브릿지성장투자조합3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seoultribune
- 10월 31일
- 1분 분량

“PLLA·PDLA 기반 미용 의료 혁신과 의료인 교육 플랫폼 고도화로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
미용 의료 전문기업 BTS메디컬(대표 정권, 비티에스메디컬)이 에임브릿지성장투자조합3호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BTS메디컬은 고분자 필러 및 리프팅 실 제품의 임상과 인허가를 가속화하고, AI 기반 의료인 교육 플랫폼 ‘Venus Port’의 개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BTS메디컬은 환자 중심의 안전한 미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구개발(R&D)과 의료전문가 교육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PLLA, PDLA 등 고분자 필러 원료 기술을 기반으로 ‘BellKrea(필러)’와 ‘Bellift(리프팅 실)’ 제품군을 개발 중이며, 2025년 국내 임상 착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의사와 간호사를 대상으로 한 AI 추천 기능을 갖춘 온라인 교육 플랫폼 ‘Venus Port’를 2026년 정식 론칭할 예정이며, 실습형 교육 장비인 ‘Venus Dome’ 및 의료보조도구 ‘Venus Support’ 출시도 앞두고 있다.
BTS메디컬 정권 대표는 “미용 의료는 환자 안전과 의료진 역량 강화를 동시에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임상 데이터에 기반한 제품 혁신과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의료의 표준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에임브릿지의 투자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의료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에임브릿지성장투자조합3호 관계자는 “BTS메디컬은 R&D, 임상, 교육, 제품화까지 이어지는 완전한 의료 밸류체인을 갖추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높다”며 “지속 가능한 미용 의료 산업의 표준을 이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했다.
서울트리뷴 (c)




댓글